갤럭시 S22 드디어 AI 기능 적용 및 사용 가능, 5월 One UI 6.1 업데이트 결정
갤럭시 S22 사용자분들께 희소식이 나왔습니다. 5월부터는 갤럭시 S23, S24 이전 버전인 갤럭시 S22에서도 '원 UI 6.1'업데이트를 통해 AI 통역 지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가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S22도 One UI 6.1 업데이트 결정 - 주요기능 알아보기
실시간 통화 번역 기능
갤럭시 S24모델에 처음 적용 후 S23까지는 업데이트 해주는데 S22는 제외된 가운데 기존 S22 사용자들이 가장 불만을 가지고 쓰고 싶어 했던 기능이 바로 실시간 통화 번역 기능 때문이었습니다.
통화 시 상대가 외국어로 이야기해도 자동으로 언어를 인식해서 한글로 번역해 주는 강력한 AI기능입니다.
실시간 번역 기능을 통해 외국어가 조금 모자라도 간단한 업무에서는 의사소통이 한결 수월해지게 됩니다.
더불어 외국어로 되어 있는 문서도 실시간으로 번역 기능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업무상 회의나 외국인 친구들과 좀 더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 질 것 같습니다.
SF 영화에서 보던 그 장면이 이제 현실이 되는 것 같아 신기하고 너무 기대됩니다.
Voice Focus 기능
사람들이 많은 야외에서 통화 시 주변 소음을 최대한으로 제거해서 쾌적한 통화품질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이제 사람들이 많은 대중교통이나 스포츠 관람 시 훨씬 품질 좋은 통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서클 투 서치 (Circle to Search)
스마트폰 화면의 특정 부분을 터치하여 원을 그리면 원 안의 대상을 바로 검색해 주는 신기한 기능입니다.
멋진 스타일의 옷을 입은 연예인 사진을 보다가 궁금하면 그 옷을 원으로 선택하면 어떤 제품인지 바로 찾아준다는 것이니 검색에 있어 훨씬 간편하고 빨라지게 됩니다.
통화녹음 텍스트 변환 기능
스마트폰으로 통화한 내용을 자종으로 텍스트 변황을 지원해 주는 기능입니다.
필기를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중요한 메모나 기억을 해야하는 경우 이 기능은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통화하지 않는 관공서, 금융기관 등에서 통화로 알려주는 절차, 방법 등을 이제 통화 후 편안하게 텍스트로 변화해서 놓치지 않고 일을 처리하고 진행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도 이미지 편집, 배터리 성능 향상 등 다양한 AI기능들이 지원 됩니다.
이렇게 좋은 걸 갤럭시 S22 사용자들은 못 쓰게 될 뻔 했는데 정말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갤럭시 S22 추가 지원 적용 결정 이유
기존 고객들의 불만과 거센 요구
최초 AI 기능 지원에서 S23까지만 적용될 것이라는 발표가 나자마자 S22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했습니다.
갤럭시 S23과 S22는 스펙에 있어 같은 '엑시노스 2200'을 사용하는 만큼 유사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 왜 S22가 제외되어야 하는지 삼성전자에 엄청난 푸쉬와 추가 적용을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지난 3월 20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노태문 사장이 직접 갤럭시 S22 추가 적용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공식 답변 후 5월부터 갤럭시 S22도 추가 적용을 할 수 있게 업데이트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AI 시장 선점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고객만족을 위한 정책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AI기술 시장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AI기능의 사용자 수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여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계획에 이해 이번 결정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적용되는 갤럭시 모델들
4월 14일 삼성전자 멤버스 커뮤니티에 따르면,
삼성전자 측은 다음 달부터 S22 F와 폴드4, 플립4, 탭 S8F도 5월 초에 S23 FE 수준의 AI 기능을 지원하는 '원 UI 6.1' 업데이트가 가능 할 예정이라는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S21 F와 폴드3, 플립3에 대해서도 다음 달부터 서클 투 서치, 매직 리라이트 드을 지원하는 원 UI 6.1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